subvisual

취재 기업 선정 이유


최근 환경 문제와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기차와 함께 배터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관련 시장 규모는 나날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에 따라 각종 중금속이 포함된 폐배터리 매립 과정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토양오염 등의 환경문제는 반대급부로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에코브리지 환경 봉사단은 글로벌 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인 에코프로 CnG를 인터뷰했다.


에코프로 CnG의 주요 활동


에코프로 CnG는 수명이 다한 폐배터리 및 배터리 스크랩에서 유가금속을 회수하여 환경 보전과 자원 순환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주로 배터리 제조 중에 발생하는 불량품 및 배터리 스크랩을 통해 리사이클링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리튬, 코발트, 니켈 등 다양한 자원을 재활용함으로써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자원의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더하여 이제는 단순한 배터리 리사이클링을 넘어 회수한 폐배터리에서 원료를 추출해 소재로 만들어 다시 새로운 배터리로 만드는 ‘Closed Loop Eco-System’이라는 국내 유일 배터리 Value Chain을 구축하여 이차 전지 생태계를 강화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즉, 에코프로 CnG는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감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핵심 산업으로 성장 중인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차별화된 효율적 리사이클링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비전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마무리하며


현재 사회에서는 각종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산업들이 발전과 쇠퇴의 과정에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전에는 제기되지 않았던 각종 환경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그렇기에 급변하는 현 사회와 미래의 상황에서 제기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문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책임감 있는 기업들이 자리를 꿰차 건강한 환경을 지켜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안효석 (정외 20)